헤어하리 다사점 호웅

#투블럭 복구방법 본문

남자컷.남자펌

#투블럭 복구방법

헤어하리 다사점 임호웅 2017. 4. 15. 13:04

안녕하세요^^ 
 
헤어스타일에 대해 생각하고 상담.추천해드리는 헤어씽커 임호웅 / 헤어디자이너 임호웅 입니다. 
 
오늘은 투블럭 복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투블럭컷이란? 
 
: 윗머리.앞머리.옆머리위쪽.뒷머리위쪽은 길게 남겨두고. 
 
옆머리.구렛나루.뒷머리아래쪽을 3미리.6미리.9미리.12미리.15미리.18미리.23미리로 짧게 자르는 커트를 투블럭컷이라고 합니다. 
 
2.투블럭 복구방법은? 
 
: 투블럭 복구란 투블럭컷후 투블럭컷 느낌을 없애는걸 투블럭 복구라고 합니다. 
 
투블럭컷후 바로 투블럭컷 느낌을 없애고 싶다면 좀더 짧게 자르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투블럭컷후 반삭은? 
 
: 투블럭컷후 옆머리.구렛나루.뒷머리아래쪽 길이에 맞춰 클리퍼 반삭을 하면 반삭머리가 되고 투블럭컷 느낌은 없어집니다. 
 
투블럭컷을 하면서 옆머리나 구렛나루.뒷머리아래길이와 같이 3미리.6미리.9미리.12미리.15미리.18미리.23미리 클리퍼 반삭을 하면 투블럭 느낌이 바로 없어집니다. 
 
투블럭컷후 숏모히칸컷은? 
 
: 숏모히칸컷은 옆머리.구렛나루.뒷머리아래쪽을 짧게 자르면서 정수리쪽으로 올라갈수록 점점 길어지는 스타일의 커트입니다. 
 
투블럭컷후 옆머리.구렛나루.뒷머리아래길이와 같은 길이로 정수리쪽으로 가면서 길어지게 잘라주면 숏모히칸컷이 되고 투블럭컷 느낌은 없어집니다. 
 
하지만 상당히 짧아진다는건 감안해야 하고 해병대머리스타일이 될수도 있습니다. 
 
투블럭컷후 스포츠머리는? 
 
: 투블럭컷후 옆머리.구렛나루.뒷머리아래쪽 길이에 맞춰 그대로 옆머리위쪽.뒷머리위쪽 머리를 잘라주면 스포츠형 머리가 되고 투블럭컷 느낌은 없어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스포츠형 머리보다는 상당히 짧고 라인이 위쪽으로 올라간다는걸 감안하면 숏모히칸컷과 비슷한 형태가 될수 있습니다. 
 
투블럭컷후 짧은상고머리는? 
 
: 투블럭컷후 옆머리.구렛나루.뒷머리아래쪽 길이에 맞춰 그대로 옆머리위쪽.뒷머리위쪽 머리를 잘라주면 짧은상고형 머리가 되고 이때는 소프트투블럭으로 23미리정도였을때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짧은 투블럭컷을 했다면 숏모히칸컷에 더 가깝게 정리됩니다. 
 
투블럭컷후 서서히 투블럭을 복구하는 방법은? 
 
: 모발은 한달평균 1~1.5센티정도 자랍니다. 
 
투블럭컷은 아랫머리와 윗머리의 길이차만 없어지면 없어집니다. 
 
그러므로 3~4개월정도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서서히 투블럭컷 느낌을 없애줄수 있습니다. 
 
한번에 없앤다면 반삭이나 숏모히칸컷 스타일로의 변형이 적당하지만. 
 
투블럭컷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3~4개월에 걸쳐 서서히 투블럭 느낌을 없애줄수도 있습니다. 
 
- 잘 해결되시길 바라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