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탈색.탈염.블랙빼기

#염색얼룩 줄이기

망고헤어 호웅 원장 2017. 4. 21. 17:04

안녕하세요^^ 
 
헤어스타일에 대해 생각하고 상담.추천해드리는 헤어씽커 임호웅 / 헤어디자이너 임호웅 입니다. 
 
오늘은 염색 얼룩 줄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염색얼룩이란? 
 
: 지속적으로 염색을 하다보면 얼룩이 생길수 있습니다. 
 
같은색으로 전체염색이나 뿌리염색을 반복하더라도 시간차로 인한 그라데이션 얼룩은 생깁니다. 
 
뿌리염색을 지속할 경우 어느정도 그라데이션 얼룩은 감안해야 합니다. 
 
얼룩을 줄이기위해 톤다운 염색이나 톤업염색을 한다면 톤업염색의 경우 점점 밝아지더라도 염색중 가장 밝은색인 하일라이트 색상 이상으로 밝아질순 없으므로 어느정도 그라데이션 얼룩은 감안해야 합니다. 
 
한번생긴 염색 얼룩은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색상의 염색을 반복해 2가지색상 이상의 지저분한 얼룩이 생겼다면 얼룩을 줄이는 방법은 탈색이나 탈염이나 블랙빼기를 1~3번이상 반복해 최대한 얼룩없이 밝게 만들어준 다음 원하는 색상으로 다시 염색해주시는게 최대한 얼룩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2.염색 얼룩 줄이기는? 
 
: 염색 얼룩을 가장 쉽게 줄이는 방법은 톤다운 염색입니다. 
 
현재 모발상태의 얼룩중 가장 어두운색으로 톤다운 염색을 해준다면 염색 얼룩을 최대한 줄일수 있습니다. 
 
염색 얼룩을 가장 어렵게 줄이는 방법은 톤업 염색입니다. 
 
현재 모발상태의 얼룩중 가장 밝은색보다 더 밝게 염색하거나 현재 모발얼룩상태에서 쉽게 나오지 않는 색으로 색상  체인지를 원할경우.
탈색이나 탈염이나 블랙빼기를 1~3회이상 반복해서 최대한 얼룩없이 밝게 만들어준후 원하는 색상으로 다시 염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탈색이나 탈염이나 블랙빼기는 모발 손상이 심하므로 하신후에는 파마가 이쁘게 나오지 않고 한다면 복구펌이 가능한데 이쁘게 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시간이나 비용도 몇배로 소요됩니다. 
 
그러므로 염색 얼룩줄이기는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탈색이나 탈염이나 블랙빼기를 할생각이라면 신중하게 생각한후 시작하셔야 합니다. 
 
한번 생긴 얼룩은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 잘 해결되시길 바라고 .좋은 하루 되세요^^